본문 바로가기
앱태크 or 재태크

[앱테크/짠테크] 케이뱅크 플러스박스

by 올리비아 짱이 2023. 1. 22.
반응형

오늘은 짠테크/앱테크를 그동안 해온 것을 둘러보았습니다

작년 2022년에 본격적으로 앱테크/짠테크를 시작하였는데요.. 그전에는 하고 싶어도 외국에 있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찾아보거나 실천을 하지 않았기에~~ 한국으로 귀국한 뒤부터 시작을 하였네요.

근데 이것저것 하다 보니 정리가 너무 안되고, 그동안 모은 쿠폰 또는 상품권, 금액권등은 다 소비를 해버렸더라고요.

 

그래서 2023년을 시작으로 좀 더 적극적으로 시작해서 짠테크/ 앱테크로 얼마나 모을 수 있을지 진행해 보려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눈으로 볼수 있는 통장을 하나 만드는 것이 좋겠다 싶어 찾아보다가 오늘 케이뱅크 플러스박스를 알게 되었어요!

예전부터 케이뱅크를 쓰고 있었기 때문에 항상 새로운 소식을 받아 보고 있었으나 별로 관심을 갖지 않았는데~~

이번에는 좀 자세히 살펴보았답니다. 짠테크/앱테크는 수시로 일정하게 수입이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적금형식의 통장을 만들 수는 없었지만 케이뱅크 플러스박스의 경우 제가 넣고 싶을 때 금액을 넣을 수 있어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매일매일 이자에 이자를 붙여서 받을 수도 있고, 하루만 넣어도 매일 이자가 쌓이는 파킹통장입니다

그래서 일단 소액이지만 이자를 매일 받을수있다는 말에 일단 시작은 해보았습니다

뭐 큰금액의 돈을 넣어야 이자를 많이 받을 수 있겠지만, 저의 목적은 큰 이자를 받는다기보다 제가 앱테크/짠테크를 통해 수익을 얼마나 낼 수 있을지가 궁금하기에 일단 따로 넣어둘 통장이 필요하였기에 시작하였습니다

최대 3억원까지이며, 조금 넣어도 많이 넣어도 연 3.0%(세전)으로 동일하게 보장이 된다고 하네요!

 

매일 내 기분에 따라 모으는 플러스박스 기분통장도 있었는데요.. 저는 그냥 기본 플러스박스를 선택해서 진행하였습니다

가입하기도 쉽고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금이라 매달 또는 매주 넣어야 하는 금액에 부담감도 없고 앱테크/ 짠테크로 벌어들인 수익을 계속

모으는 데는 좋은거 같아요! 

이미지를 선택하여 통장 이름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ㅎㅎ 저는 짠테크 부수입이라고 통장명을 정했습니다.

-빼기, +더하기 로 되어있어서 조금 당황하긴 했지만 좀 생소한 느낌이 있어서 새로웠네요 ㅎㅎㅎ

기존에 2023년에 모은 돈을 넣고 시작을 하였습니다.. 시작은 얼마 안되지만 앞으로 2023년 1년 동안 얼마나 모을 수 있을지에 대한

기대감이 생기네요 ㅎㅎ 

이름은 짠테크 부수입이지만 비상금 개념으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

그럼 우리 이웃님들도 2023년 1월 시작으로 앱테크/짠테크 수익을 같이 올려보아요~~ ㅎㅎ

 

*일부 내용은 다를수 있으므로 시작 전 꼭 이용사항 등 확인을 개인적으로 하시고 결정하에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