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태크 or 재태크

[애드고시] 티스토리 애드센스 드디어 승인받았네요!

by 올리비아 짱이 2022. 5. 6.
반응형

오늘은 저에게 있어 두 번째로 부수익을 만들 수 있는 플랫폼에 승인을 받았어요 ㅎㅎㅎ

그래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 플랫폼은 타사이트의 블로그 수익 창출할 수 있는 애드포스트이고요!

두 번째는 현재 작성하고 있는 구글 애드센스예요 ^^

 

티스토리를 처음 개설하고 가입하고 방치해둔 게 작년입니다.

2021년 어느 날 한 유투버의 영상을 보며 나도 이대로 있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다들 디지털 노매드, 경제적 자유, N 잡러 등등 미래를 위해 이것저것 시도해 보고 도전해 보는데

저는 직장만 다니고 다른 루트로 수익창출을 해보려는 생각을 1도 안 했다는 게 참으로 부끄러웠답니다.

 

그리하여 조금 더 대중적인 타사이트 블로그를 시작하며, 1일 1포 스팅으로 꾸준히 버텨낸 결과 6개월 만에 처음으로 월급이 아닌 다른 수익창출을 시작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여러분 아시죠?? 시작은 했지만 결과는 참담.. ㅋㅋㅋ

 

너무 말이 길어졌네요,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작년 티스토리 시작 당시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무턱대고 애드센스 신청부터 했던 거 같아요!!

시작할 때 조금 둘러본 결과 포스팅 글수가 몇 개 안돼도 신청을 해보는 게 좋다는 말이 있었던 거 같아서 ㅋㅋㅋ

 

지금 메일을 확인해보니 저는 작년 크리스마스 다음날인 12월 26일에 애드센스를 신청했네요!

그리고 12월 29일 사이트 연결 후 수익 창출을 시작하세요 라는 메일을 받았는데, 저는 이게 바로 광고를 달고 수익창출을 할 수 있는 건지 알고.. 오 이렇게 쉽게 되는 건가?? 의아에 하며 봤지만 아니었어요 ㅠㅠ

 

깨달음을 알고 사이트를 연결 후 1월 12일 첫 회신을 애드센스에서 받았답니다. ㅋㅋㅋ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기 전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다고... 그래서 메일에 있는 버튼을 눌러서 들어가서 다시 신청을 했어요.. 그리고 글도 몇 개 더 썼던 걸로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또다시 티스토리를 방치해 두는 일이 생겨났습니다. 이때는 타사이트 블로그도 같이 방치.. ㅋㅋ

개인적인 일도 있었고 뭔가 블태기가 오는 상황이어서.. 열정을 다해 글을 올리지 못했네요~

 

그리고 2번째 받은 회신.. 이번에도 지난번과 같은 사이트에서 발견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는 내용~~

도대체 무슨 문제가 있는 거지?? 그러다 문득 처음처럼 유튜브를 찾아보기 시작했어요!!

 

뭔가 기억이 잘나지는 않지만 연동에 문제였던 거 같은데.. 설정 문제?

아무튼 그때 당시 애드센스 재신청하기 전 설정(연동)을 수정하고 다시 신청을 하였답니다.

그러고 나서 다시 티스토리를 돌보지 못했네요 ㅠㅠ 그래서 이렇게 애드센스 광고 게재를 할 수 있다는 글을 첫 포스팅으로 함께 돌아왔답니다.

 

두둥~~ 밑에 보시는 바와 같이 승인이 났습니다. 그 힘들다는 "애드 고시" 애드센스 승인 ㅎㅎㅎㅎ

이날은 아무 생각 없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메일이 왔길래 에이 또 거절 회신 인가보다 하고 안 보고 있다가..

 

메일 타이틀이 뭔가 달라 자세히 보았더니 광고 게재할 수 있다는 승인 메일이었네요 ㅎㅎㅎ

 

솔직히 말하면 저는 좀 운이 좋았던 거 같아요.. 타사이트 애드포스트 승인은 6개월이나 걸렸는데 그것도 열정을 같고 하면서 그에 비하면 애드센스 승인은 포스팅 글도 적고 간혹 방치도 해두었는데.. 이렇게 딱 수익창출을 할 수 있게 되어

너무나도 기쁘답니다. ^^

 

앞으로는 열정을 같고 티스토리를 좀 더 잘 꾸려 나가 보도록 하려고요~!

 

 

반응형

댓글